대한환경신문

파주시, 미래 산업을 이끌 미래기술 전문인력 적극 양성

미래기술학교 에스오시(SoC) 반도체 회로 설계 아카데미 과제(프로젝트) 발표회 개최

김종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09:54]

파주시, 미래 산업을 이끌 미래기술 전문인력 적극 양성

미래기술학교 에스오시(SoC) 반도체 회로 설계 아카데미 과제(프로젝트) 발표회 개최
김종훈 기자 | 입력 : 2024/09/06 [09:54]

▲ 파주시청


[대한환경신문=김종훈 기자] 파주시와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은 지난 3일, 미래기술학교 에스오시(SoC) 반도체 회로 설계 아카데미 수강생의 과제(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했다.

파주시가 올해 초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인 미래기술학교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 등 산업체계 전환에 적합한 미래기술 분야(인공지능, 빅데이터, 반도체 등)의 교육훈련 지원을 통해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할 뿐만 아니라 취업 연계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교육의 절반이 지난 시점에 개최된 이날 발표회에서 교육생들은 그간 교육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회로 설계 분야의 연구 주제를 선정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울·경기 소재 반도체 기업 4개소의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발표를 참관하고 수강생들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평가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11월 교육 종료를 앞두고 하반기에는 남은 교육과정을 진행함과 동시에 우수한 능력을 지닌 수강생들의 취업을 위해 반도체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이구 일자리경제과장은 “쉽지 않은 교육과정임에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미래 인재들을 끝까지 응원하겠다”라며 “해당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파주시가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의 선도도시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