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추석맞이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 놀이 한마당”개최

윤은숙 보도국장 | 기사입력 2024/09/10 [12:35]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추석맞이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 놀이 한마당”개최

윤은숙 보도국장 | 입력 : 2024/09/10 [12:35]

▲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추석맞이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놀이 한마당 (길쌈놀이)


[대한환경신문=윤은숙 보도국장] 남원시는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보육지원사업단) 위탁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9월 9일 “가족과 함께하는 추석 놀이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영유아들에게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굴렁쇠, 말뚝이, 떡메치기, 길쌈놀이, 혼례식 등 다양한 전통 프로그램으로 구성·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유아 교육기관 관계자는 “영아와 유아가 함께 추석을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 체험으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뜻깊은 행사를 통해 영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추석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한영숙 센터장은 “가족과 유아 교육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오전과 오후의 참석 인원이 모두 마감되어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영유아들이 즐겁게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더욱 친숙해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하여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