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용인시] 9월 독서의 달 맞아 독서문화 행사 풍성

대한환경신문 | 기사입력 2024/08/30 [11:24]

[용인시] 9월 독서의 달 맞아 독서문화 행사 풍성

대한환경신문 | 입력 : 2024/08/30 [11:24]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감상문 대회 등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준비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전 국민이 응모할 수 있는 독서감상문 대회를 이달 12일부터 개최하며 9월 독서의 달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용인시민이 선정한 ‘2024 올해의 책’ 10권 중 한 권을 읽고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9월 22일까지 용인시 도서관 홈페이지(lib.yongin.go.kr)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우수작에는 대상 100만원 등 총 7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연말에 작품집을 발간한다.  

 

시는 다양한 분야의 작가를 만나는 시간도 마련한다.

 

4일 동백도서관에서 신진상 작가 ‘내 아이 미래 융합형 인재로 키우는 법’, 7일 서농도서관에서 고정욱 작가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하여’, 10일 수지도서관에서 이권우 작가‘인공지능 시대의 책 읽기’, 14일 남사도서관에서 백수혜 작가 ‘도심속 버려진 식물을 구조하는 공덕동 식물유치원’, 28일 수지도서관에서 양은우 작가 ‘평범한 아이도 상위 0.1% 인재가 되는 고효율 두뇌 활용법’ 등의 강연회가 열린다.  

 

어린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8일 영덕도서관에서 독서 권장 뮤지컬 ‘라이트 형제’, 28일 용인중앙도서관에서 패널시어터 동화극장 ‘피터팬’과 청덕도서관에서 패널시어터 종이 인형극 ‘우리 고장 옛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글쓰기의 관심이 높아진 요즘 글쓰기를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도 곳곳에서 준비했다.

 

3일부터 시작하는 용인중앙도서관 ‘문해력 쑥쑥 유아문센’, 5일부터는 흥덕도서관 ‘영화로 읽는 현대문학’, 10일부터 시작하는 수지도서관 ‘엄마의 그림책, 아이와 함께하는 그림책’ 등 각 도서관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민들이 도서관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서관별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도 준비된다.

 

용인중앙도서관은 ’알쏭달쏭 독서퀴즈‘, 구성도서관은 ’나의 탄생 詩엽서 배부‘, 서농도서관은 ’컬러링 퍼즐 책갈피 만들기와 협동 모자이크 퍼즐 체험‘, 영덕도서관은 여행도서 대출인증 ’플라이 투 영덕도서관‘, 죽전도서관은 ’블라인드북 9월 생일책 대출‘ 등  도서관에 와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를 한달 내 연다.

 

특히 28일 기흥도서관에서는 ’기흥도서관에서 북(BOOK)적북(BOOK)적‘ 행사로 정기간행물 교환전, 걱정인형만들기, 인생팔찌만들기, 가방꾸미기 등 독서문화 체험 한마당을 선보인다.

 

독서의 달 전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시 도서관 홈페이지(lib.yongi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독서 감상문 대회, 작가 강연회, 공연 등 ’책 읽는 도시 용인‘의 면모를 살려 독서의 달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또는 혼자만의 사색의 시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으니 가까운 도서관을 찾아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