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인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세계 식생활 문화 체험 한마당 참석 “문화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학생 돼 달라”

대한환경신문 | 기사입력 2024/09/02 [12:35]

[인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세계 식생활 문화 체험 한마당 참석 “문화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학생 돼 달라”

대한환경신문 | 입력 : 2024/09/02 [12:35]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8월 3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세계 식생활 문화 체험 한마당’에 참석해 행사 부스를 둘러보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세계 식생활 문화 체험 한마당은 그간 진행하던 교육감배 초등학생 요리경연대회를 중학생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음식 문화 체험과 바른 식생활 관련 교육 행사까지 더한 체험행사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상호 문화 다양성을 익혀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인천 향토 음식과 세계 음식문화 체험, 교육감배 학생 요리경연대회, 채식사랑 이모티콘 공모전 등으로 운영했으며 이원일 셰프 등 영양 및 식문화 관련 전문가들이 함께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제 우리나라는 동아시아에 있는 작은 나라가 아니라 G10이라 불리는 경제 대국으로 성장했고 K-푸드가 가지고 있는 열풍이 대단히 놀랍고 앞으로 더 확산되리라고 본다”며 “인천시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이 문화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가 되도록 올해부터 세계 식생활 문화 체험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냥 따라오라는 동화주의적 태도에서 벗어나, 상대방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공부해야 한다”며 “어린 셰프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만들고 문화를 체험하는 이 활동이 정말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