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트로트 여왕 장윤정과 함께한다 ! 전국구 인기 '관악 강감찬 가요제' 참가자 모집

신인가수 등용문 전국구 가요제‘강감찬 가요제’…9월 18일까지 선착순 200명 모집

전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07:29]

트로트 여왕 장윤정과 함께한다 ! 전국구 인기 '관악 강감찬 가요제' 참가자 모집

신인가수 등용문 전국구 가요제‘강감찬 가요제’…9월 18일까지 선착순 200명 모집
전현희 기자 | 입력 : 2024/09/04 [07:29]

▲ 강감찬 가요제 모집 공고 포스터


[대한환경신문=전현희 기자] 관악구가 ’강감찬 가요제'에서 열정과 큰 울림으로 관악을 가득 채워 줄 참가자를 모집한다.

강감찬 가요제는 2024 관악강감찬축제의 주요 행사로 가장 많은 관객들이 찾는 이벤트 중 하나이다. 지난해 2,000여 명의 관람객이 모인 강감찬 가요제는 전국 각지의 내로라하는 아마추어 가수들이 경연을 위해 관악으로 모여들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구는 지난해보다 더욱 화려하고 풍성한 2024 강감찬 가요제를 준비했다. 먼저 국민 트로트 여왕 장윤정이 초대 가수로 참여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려 줄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참가자는 바로 본선 무대에 올랐지만, 올해부터는 뜨거워진 가요제의 인기를 반영하여 예선을 실시한다. 구는 관악구의 랜드마크 ‘샤로수길’에 예선을 위한 특설무대를 마련해 참가자들과 함께 축제 전부터 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강감찬 가요제’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9월 18일 15시까지이다.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관악구청 또는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참가 신청서와 참가곡을 직접 부르는 동영상(MP4, AVI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예선은 비대면 심사로 진행된다. 1차 온라인 예선 심사 결과는 9월 23일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가수와 최근 3년 이내 강감찬 가요제 우승자는 참가가 제한된다. 또한 공연 영상, 본인 음반 등 가요제를 위해 촬영한 파일이 아닌 경우 선정에서 제외한다.

1차 예심을 통과한 합격자는 10월 5일 샤로수길 특설무대에서 2차 예심을 거쳐 10월 12일 ‘2024 관악강감찬축제’ 본선 경연 무대에 오르게 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을 수여하며, 그 외 인기상과 특별상 등 다채로운 시상도 마련된다.

한편 구는 올해 초, 관악문화재단과 함께 사계절 축제 브랜드인 ‘관악페스티벌’을 론칭했다. 이번 2024 관악강감찬축제는 강감찬 장군의 고향이자 청년인구 비율 전국 1위 도시 관악구의 대표 가을 축제로 역사와 문화, 청년과 지역 주민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강감찬축제는 서울에서 유일한 ‘예비 문화관광축제’로 전국에서 주목하고 있다”라며 “이번 강감찬축제 주제가 ‘잔치’인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관악구를 찾아온 모든 분들의 일상을 신명나는 잔치로 채워드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