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새빛돌봄 및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수행

윤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1:38]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새빛돌봄 및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수행

윤은숙 기자 | 입력 : 2024/10/18 [11:38]

▲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새빛돌봄 및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수행


[대한환경신문=윤은숙 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수원새빛돌봄 홍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영통2동을 포함해 수원시 전 동으로 확대 시행된 수원새빛돌봄 사업을 널리 홍보하고 지역사회 내 고립된 위기 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주거 밀집지역, 편의점, 음식점 등을 방문하며 생활업종 종사자들 대상으로 수원새빛돌봄 신청 안내문을 배부하면서 사업 소개와 함께 고립된 이웃을 발견하면 행정복지센터에 적극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기홍 영통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어려운 상황에 놓인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이 발굴되어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마혜란 영통2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위기가구에 대한 주변 이웃들의 관심과 제보가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특히 수원새빛돌봄 서비스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