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동두천시 보건소,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흡연 예방 및 금연 홍보(캠페인) 전개

강태우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1:49]

동두천시 보건소,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흡연 예방 및 금연 홍보(캠페인) 전개

강태우 기자 | 입력 : 2024/10/21 [11:49]

▲ 동두천시 보건소,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흡연 예방 및 금연 홍보(캠페인) 전개


[대한환경신문=강태우 기자] 동두천시 보건소는 지난 19일, 제21회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행사에서 흡연예방 및 금연 캠페인을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사회단체‘어수회’가 주관하는 제21회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로, 보건소는 동두천·양주 교육지원청과 함께 흡연예방 홍보부스를 설치해 운영했다.

특히 청소년기에 시작된 흡연은 니코틴 중독으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 피해가 더 높아 흡연 예방 교육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동두천시 보건소는 청소년들의 흡연을 조기에 차단하고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폐 모형 교구를 이용한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폐 모형 비교,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동두천의 미래인 청소년의 금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나아가 동두천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금연에 대한 홍보와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