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영남지역 회장에 영남연합포커스 김진우 대표 임명

보도국 | 기사입력 2024/10/22 [11:50]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영남지역 회장에 영남연합포커스 김진우 대표 임명

보도국 | 입력 : 2024/10/22 [11:50]

▲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임명장 수여식 좌 김진우 영남회장 우 최태문 협회장


[대한환경신문=보도국] 한국인터넷뉴스협회(회장 최태문)는 17일 오후 1시 영남연합포커스 김진우 대표를 영남지역 회장으로 임명하는 임명장 수여식을 영남연합포커스 본사 사무실에서 개최했다.

임명식에서 최태문 협회장은 "김진우 회장이 영남지역 회장으로서 지역 언론의 발전과 협회의 목표 달성을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김진우 회장은 "영남지역의 언론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인터넷뉴스협회는 정론직필을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인터넷 언론사 간의 협업을 통해 상생하는 언론 문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지역별 협회를 중심으로 지역 경제 발전과 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한국인터넷뉴스협회는 민영 뉴스통신사인 포탈뉴스통신의 배포망을 기반으로 500여개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뉴스를 송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독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협회는 올해 말까지 1,000여 개 회원사를 확보할 계획을 세우고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뉴스통신"은 '전파법'에 따라 무선국의 허가를 받거나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 외국의 뉴스통신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외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사 등에 관한 보도 및 여론을 전파하는 유무선을 포괄한 송수신 또는 간행물을 의미한다. 뉴스통신사는 신문사와 방송국을 대신해 뉴스와 기사 자료를 수집하고 배포하는 역할을 한다.

대한민국의 국영 뉴스통신사로는 연합뉴스가 있으며, 연합뉴스는 2003년 '뉴스통신진흥에 관한 법률' 제정으로 국가기간 뉴스통신사로 지정됐다. 또한, 국내 최초의 민영 뉴스통신사인 뉴시스는 2001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국내에는 총 38개의 뉴스통신사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은 한국인터넷뉴스협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영남지역 언론의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우 회장은 영남연합포커스를 비롯해 2개 신문사의 편집인 및 지부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경북을 비롯해 서울의 ltnews신문과, 공공기관저널에서 활동하고 있고, 영남권의 언론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