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남양주시 청년마음건강센터-청년협동조합, 청년 정신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광근 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17:48]

남양주시 청년마음건강센터-청년협동조합, 청년 정신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광근 기자 | 입력 : 2024/10/29 [17:48]

▲ 남양주시 청년마음건강센터-청년협동조합, 청년 정신건강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한환경신문=이광근 기자]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청년마음건강센터와 남양주시 청년협동조합은 지난 25일 남양주시 청년들의 정신건강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들이 더욱 질 높은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두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남양주시청년마음건강센터는 경기도 내 최초로 남양주시에 개소한 청년 대상 정신건강 전문 센터로, 만 15세부터 34세까지의 남양주 청소년 및 청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남양주시 청년협동조합은 청년의 사회참여 활성화, 취업 및 창업 컨설팅, 문화예술 행사 기획 및 사회공헌 활동 등을 목표로 지난 7월 설립된 관내 유일한 청년협동조합이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청년 정신건강 지원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청년들이 사회 속에서 안정적인 심리적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남양주시 청년들이 자아를 건강하게 확립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 소장은 “이번 협약이 남양주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며 “청년마음건강센터와 청년협동조합이 서로 협력해 청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년마음건강센터는 남양주시 금곡동(금곡로 26)에 위치해 있으며, 청년 정신건강 상담 및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청년마음건강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