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수원시 장안구, 2024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전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1:07]

수원시 장안구, 2024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전현희 기자 | 입력 : 2024/11/13 [11:07]

▲ 수원시 장안구, 2024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대한환경신문=전현희 기자]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하반기 장안구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을 높였다.

이날 강의는 한국청렴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김정현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교육의 주된 내용은 △공직자의 역할 중요성,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의 행동강령 및 갑질 예방 등으로 구성되었다. 강의는 다소 무겁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를 영화와 드라마 등 친숙한 콘텐츠와 다양한 사례를 활용하여 이뤄졌으며, 법령과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되어 교육에 참석한 공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공직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어려웠던 법령들을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배운 내용을 업무에 적용해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며, “공직자로서 우리가 실천하는 청렴한 자세가 구민들에게 신뢰를 주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에 대한 의식을 더욱 깊이 새기고, 앞으로도 항상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펼쳐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