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국립자연휴양림, 숲에서 즐기는 맛과 멋, 행복한 나를 찾아서

국립자연휴양림, 고3 수험생 대상 간편 요리와 스타일 코칭 프로그램 운영

김진훈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7:09]

국립자연휴양림, 숲에서 즐기는 맛과 멋, 행복한 나를 찾아서

국립자연휴양림, 고3 수험생 대상 간편 요리와 스타일 코칭 프로그램 운영
김진훈 기자 | 입력 : 2024/11/20 [17:09]

▲ 수험생프로그램-행복한 나를 찾아서-스타일 코칭


[대한환경신문=김진훈 기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19~20일 이틀간 국립희리산자연휴양림(충남 서천)에서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학년말 학사 운영 프로그램인 “숲에서 즐기는 맛과 멋, 행복한 나를 찾아서”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작년부터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이 대학에 진학하기 전 자기 계발 및 재충전을 할 수 있도록 학년말 학사운영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공주영명고등학교 학생 18명이 참석해 내게 어울리는 스타일 찾기, 혼밥 요리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는 26~27일에는 공주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생들은 숲해설, 목공예체험 등을 하며 수능 대비로 지친 몸과 마음을 쉬게 하고, 숲속 쓰레기 줍기(플로깅)를 하며 점차 심화되는 기후변화와 산림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직접 체험했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능 준비에 고생한 고3 수험생이 지친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국민 누구나 찾아와 안전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국립자연휴양림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