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구리시, 청년 미래를 응원하는 특별한 한 주 청년주간 21일 개막!

청년 주도의 다채로운 행사 펼쳐, 청년정책 제안공모전와 간담회도 추진

김종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1:26]

구리시, 청년 미래를 응원하는 특별한 한 주 청년주간 21일 개막!

청년 주도의 다채로운 행사 펼쳐, 청년정책 제안공모전와 간담회도 추진
김종훈 기자 | 입력 : 2024/09/10 [11:26]

▲ 포스터


[대한환경신문=김종훈 기자] 구리시는 오는 21일 청년의 날을 맞아, 21일부터 27일까지 구리시청년내일센터 등에서 ‘2024 구리시 청년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청년주간 행사는 구리 청년들이 청년기획단을 구성하여, 행사 기획·운영 전반에 걸쳐 참여하는 등 청년이 주도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21일 첫날에는 구리시 청년협의체 등 구리 청년들과 ‘쉬었음 청년’의 현 상황과 대책, 청년 거버넌스의 역할과 참여 등에 대한 사회 이슈를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청년들의 현실적인 문제와 정책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구직활동 등에 지친 청년들의 재충전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힐링 승마 ▲발표스피치 ▲댄스 ▲핸드드립 커피만들기 ▲청년건강 풋살교실 ▲나만의 퍼스널컬러 찾기 ▲종이꽃 만들기 ▲릴렉스 바디 스트레칭 ▲원목식기 오브제 만들기 ▲페인팅을 통한 도자기 만들기 ▲야간등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2024 구리시 청년주간’ 프로그램은 구리시에 거주하는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 청년포털 또는 구리시 청년내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청년주간이 청년들이 관심사를 공유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우리 청년들이 지역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당당하게 자신의 미래를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년주간을 맞아 청년정책 제안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13일까지 구리시 청년에게 필요한 5개 분야(일자리, 주거, 교육, 문화, 참여·권리)에 대한 청년정책 제안을 접수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