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조용익 부천시장, 추석 연휴 대비 응급의료 대응 체계 점검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응급실 현장 방문…의료진 목소리 경청

김종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0:35]

조용익 부천시장, 추석 연휴 대비 응급의료 대응 체계 점검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응급실 현장 방문…의료진 목소리 경청
김종훈 기자 | 입력 : 2024/09/11 [10:35]

▲ 조용익 부천시장이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에 방문해 추석연휴 대비 응급의료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대한환경신문=김종훈 기자]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10일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의 응급의료 현장을 찾아 추석 연휴 대비 응급의료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의료진 등 병원 관계자와 만나 목소리를 경청했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은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종합병원 응급실 중 중증 응급환자에 대한 진료를 제공하고 대형 재난에 대응하는 등 권역 내 응급의료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들께 감사드린다”고 격려하면서 “추석 연휴 동안 응급의료시스템이 원활히 작동할 수 있도록 빈틈없는 응급환자 진료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부천시는 원활하고 안정적인 응급의료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경증환자는 지역응급의료기관 등을 이용하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할 방침”이라며 “연휴 동안 관내 문을 연 의료기관과 약국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시는 연휴 기간 중 안정적인 응급의료 대응을 위해 부천시보건소 진료실을 운영하며, ‘추석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및 ‘응급의료기관별 1:1 전담책임관’을 지정 운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