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8월 27일과 28일 금촌 어울림 센터에서 '협동조합 설립 및 운영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협동조합 설립을 희망하는 시민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협동조합의 개념과 가치, 운영 원리, 설립 절차 및 행정 실무 등을 심도 있게 다뤘다.
교육 프로그램은 ▲협동조합 이해(설립 전 준비) ▲지속 가능한 협동조합 운영 원리 ▲협동조합 행정 실무(사례) ▲협동조합 설립 절차 ▲지역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사례 공유 콘퍼런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과정은 참여한 교육생들이 협동조합의 기본적인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설립과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비법을 습득함으로써 협동조합이 공동체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했다.
파주시 협동조합 협의회 임원들이 참여한 '사례 공유 콘퍼런스'에서는 협동조합 설립과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이구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이 협동조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파주시는 협동조합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환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