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해양수산부, ’24년 하반기 중소선사 CEO 간담회 개최

해수부, 정부 지원정책 설명 및 의견 청취, 국제 환경규제 대응전략 논의

김진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4:52]

해양수산부, ’24년 하반기 중소선사 CEO 간담회 개최

해수부, 정부 지원정책 설명 및 의견 청취, 국제 환경규제 대응전략 논의
김진훈 기자 | 입력 : 2024/09/26 [14:52]

▲ 해양수산부


[대한환경신문=김진훈 기자] 해양수산부는 9월 27일 11시,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10개 중소선사 등 대표*,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사협력센터가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월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발표한 「해운산업 경영안정 및 활력 제고방안」의 후속 조치이다. 간담회에서는 올해 3월부터 개선된 중소선사 특별지원 프로그램과 8월부터 시작된 중소선사 대출이자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개선 필요사항 도출, 중소선사가 필요로 하는 정책 발굴 등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한국해사협력센터에서 국제해운분야 탈탄소 규제 동향 및 해운 관련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국내 중소선사의 대응방향 및 전략 등도 논의한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최근 국제해사기구에서 2027년까지 기술적·경제적 규제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등 탈탄소 관련 글로벌 규제가 지속적으로 강화될 전망이지만, 아직 국내 중소선사들은 이에 대한 대비가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라며, “앞으로 우리 중소선사들이 선도적인 친환경 선대 전환을 통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정부는 지속적으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