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새만금개발청, 2024년 새만금 가족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접수

활기업 축제와 연계 새만금 현장서 개최, 10월 4일까지 선착순

김진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9:06]

새만금개발청, 2024년 새만금 가족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접수

활기업 축제와 연계 새만금 현장서 개최, 10월 4일까지 선착순
김진훈 기자 | 입력 : 2024/09/30 [19:06]

▲ 새만금개발청


[대한환경신문=김진훈 기자]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가족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10월 26일 새만금 어린이 랜드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올해로 9회째(‘16~’24)를 맞은 새만금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새만금에서 가족 간 화합을 다질 수 있도록 현장행사로 바꾸어 진행하는 것으로 새롭게 기획했다.

대회 참가 신청은 9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2주간 가족 단위로 이뤄지며, 선착순으로 200팀(초등생 이하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 참여 할 수 있고 참가 신청은 대회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작품은 수채화, 크레파스화, 파스텔화 등 참가팀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필요한 물감이나 크레파스는 직접 준비해야 하되, 도화지(8절)는 제공된다.

대회에 참가한 가족 구성원들은 힘을 합쳐 대회 주제(①새만금을 관광하는 우리 가족의 모습, ②상상 속 미래의 새만금 축제)에 맞게 개성적이고 독창적인 그림 솜씨를 뽐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그림그리기 대회는 활기업 축제(10.24.~26./ 새만금어린이랜드)와 연계하여 개최되며, 대회에 참가하는 가족들은 활기업 축제의 체험 행사, 먹거리 장터,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새만금을 가족들의 ‘추억의 공간’으로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도록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그려진 모든 그림을 현장에서 액자로 제작하여 참가팀에게 기념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조홍남 새만금개발청 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새만금 현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며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이란 귀중한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새만금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