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가평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대하게 개최

서태원 군수 “어르신 일자리 확대 및 맞춤형 시책 적극 추진” 강조

김종훈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0:13]

가평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대하게 개최

서태원 군수 “어르신 일자리 확대 및 맞춤형 시책 적극 추진” 강조
김종훈 기자 | 입력 : 2024/10/11 [10:13]

▲ 가평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대하게 개최


[대한환경신문=김종훈 기자] 가평군은 가평체육관에서 10일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 가평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서태원 군수를 비롯해 김용태 국회의원,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임광현 경기도의원, 노인의 날 표창 수상자 및 가족, 경로당 임·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삼회1리 경로당 어르신들이 난타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팝페라 가수 인치엘로의 축하공연이 열려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2부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유공자 25명과 2024년 회원배가운동 우수 경로당 8곳에 대한 표창과 시상이 이어졌다. 또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회 의원들이 가평군민을 대표해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큰절을 올렸다.

장동원 노인회 군지회장은 “노인의 날을 계기로 부모가 효도받고 자식이 사랑받는 가정, 어른이 존경받고 젊은이들이 신뢰받는 아름다운 사회가 꽃피워지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서태원 군수는 “2025년에는 노인 일자리를 역대 최고 수준으로 늘리고 경로당 식사제공 확대에 발맞춰 운영비를 인상하는 등 어르신의 소득‧건강‧돌봄 등 맞춤형 시책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또한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가평군노인회관 건립에 이어 어르신들이 생활권역별로 소외됨 없이 균등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