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2024년 행복나눔 추억드림 나들이’ 성료

윤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1:53]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2024년 행복나눔 추억드림 나들이’ 성료

윤은숙 기자 | 입력 : 2024/10/24 [11:53]

▲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 ‘2024년 행복나눔 추억드림 나들이’ 성료


[대한환경신문=윤은숙 기자]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는 지난 23일 수원 화성행궁으로 회원 100여 명과 함께 행복나눔 추억드림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수원 화성행궁은 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행궁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선정된 문화유산이다.

이번 나들이는 도보로 걷기 힘든 지체장애인들을 위해 어차를 타고 연무대를 출발해 화홍문, 장안문, 화서문, 화성행궁을 둘러보는 코스로 진행됐다. 약 30분간 이어진 어차 탐방은 참가자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나들이가 마음을 따뜻하게 해줬다”며 “도보로는 힘들었을 길을 어차 덕분에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세심하게 신경 써 준 지체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만석 남양주시지회장은 “매년 회원들에게 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장소 선정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나들이가 회원분들께 기쁨을 드린 것 같아 매우 보람차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