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환경신문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교직원 대상‘힐링캠프 또 다른 나를 찾아’ 진행

윤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7:24]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교직원 대상‘힐링캠프 또 다른 나를 찾아’ 진행

윤은숙 기자 | 입력 : 2024/10/24 [17:24]

▲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교직원 대상‘힐링캠프 또 다른 나를 찾아’ 진행


[대한환경신문=윤은숙 기자]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농업기술센터에서 어린이 급식 시설 교직원을 대상으로 ‘힐링캠프 또 다른 나를 찾아’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된 편식 개선 프로그램으로, 식재료의 재탄생을 통해 새로운 인식을 심어주고 교직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강사로 초청된 ‘아이뷰’의 김혜정·우도희 공동대표는 편식 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교육을 했다. 또한, 이론 강의뿐만 아니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식재료인 바질을 활용해 토마토 바질청과 바질 김치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도 진행해 교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미정 센터장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급식 시설 교직원들에게도 오감을 자극하는 힐링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습관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어린이 급식 관리를 수탁·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등록 급식소 및 지역아동센터에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안전·영양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